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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이 필요한 시간관리법
1. To-Do List 작성하기
일정을 미리 작성해놓고 할 일을 우선순위에 따라 나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일 To-Do List를 작성하여 하루 동안 해야 할 일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일의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판단하기
모든 일에 우선순위가 있으므로,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요하고 긴급한 일부터 해결하고,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은 시간을 내서 진행하게 된다면 높은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3. 기한을 정해 일정 분배하기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해야 할 때, 기한을 정해 일정을 분배하면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시간 동안 3가지 작업을 해결해야 할 경우, 20분씩 나눠서 지정된 시간 내에 모두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계획하는 것이다.
4. 일과 생활의 균형 유지하기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에 취미를 가지거나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필요한 일을 줄여 시간을 확보하여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면, 일의 생산성도 높아지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5. 제한된 시간 동안 집중하기
제한된 시간 동안 몰입해서 일을 처리하는 방법이다. 집중력을 유지하며, 시간을 들여 몰입해서 일을 처리하다 보면 빨리 끝내고 나머지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시간관리법을 유지하면 초심자도 효과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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